학과소개

우수한 교수진

2011년 9월 중앙일보 대학평가의 국제학술지(SCI)와 국내학술지(KCI) 부문에서 전국 영어영문학과 중에서 상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어영문학과 교수진은 전공필수 강좌 외에도 다양한 교과를 원어로 강의하고 있으며, 어학교육원, 교양영어 프로그램, 교육대학원 등 활발한 보직 활동을 겸하면서도 다수의 교수들이 탁월한 강의로 강의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 프로그램 참여

아주대학교는 전 세계 67개국 319개교 및 4개 기관관 교류협정을 맺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문과의 다수의 학생들은 교류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수학하여 학점인정을 받음과 동시에 외국의 언어와 문화를 체험하며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주대학교는 미국의 Stony Brook University at New York와 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와 연계하여 2+2 복수학위제를 추진하고 있는데, 아주대 영어영문학 전공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늘고 있습니다.

영어공인시험 지원

재학 중 영어공인 시험에 응시할 경우 응시료를 지원해 줍니다.

영어공인시험 지원

산학연계 실습지원

영어영문전공 학생들이 인문인턴쉽을 통해 박물관, 전시회,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언어, 문화 등 전공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통해 현장적응력을 기른다. 또한, 산학협력 실습강좌를 통해 아주대학교 영문전공 교수진과 현장의 전문가의 공동 지도하에 관련 과제를 수행하고 문제의 해결과 현장친화적인 감각과 실무능력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산학연계 실습지원

교직과정

중등학교 영어 교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직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직과정 이수 후 임용고시를 통과해 교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수의 동문들이 있으며, 이 외에도 입학연계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여 중등 영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nglish Café

영어영문학과 학생들을 주축으로 아주대학교 재학생들과 아주대에 수학 중인 외국인학생들 그리고 원어민/영문과 교수들이 함께 영어로 대화하고 교류하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는 English Café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English Café

소수정예 지도교수제도

교수 1인이 약 7명의 학생들을 담당하는 지도교수 체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 전공 공부와 진로의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는 교수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영문전공의 지도교수체제는 학생들의 자아탐색과 비전 설정, 학문과 진로, 취업에 이르기 까지 일련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가이드하기 위해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 동문 선배와의 연계 체제를 구축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