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학과소개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은 현대 사회의 중심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고급 AI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아주대학교는 2020년 4월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를 신설하였다. 특히 2020년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4단계 BK21사업 인공지능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최장 7년 동안 정부 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DREAM AI, “Domain-aware, Robust, Efficient, Adaptive, and Multimodal AI” 기술 개발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추구한다.

본 학과에서는 소프트웨어 및 산업공학, 전자공학, 수학 등 다양한 학부 전공 지식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초, 핵심, 심화, 융합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전문 역량을 배양하고 있다. 또한, 세계 유수 대학 및 연구소, 국내외 주요 AI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의료, 사회안전, 디지털웰빙 등 여러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응용하는 AI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산업 분야에서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국제 수준의 탁월한 연구 역량을 보유한 13명의 교수진이 교육과 연구에 있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교육목적

이미지

학위과정

대학원 인공지능학과 학위과정을 보여주는 표
과정 졸업이수학점 전공과목 연구과목
석사과정 30학점 24학점 6학점
박사과정 45학점 30학점 15학점
석·박사 통합과정 63학점 48학점 15학점
touch slide
이미지

위치

  • 주소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산학협력원 112호
  • 전화 : 031-219-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