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엔지니어 양성
아주대학교 전자공학과

학과소식

전자공학과 학생들, '2023 수원창업오디션' 대상 수상

  • 전자공학과
  • 2023-11-07
  • 579

 

 아주대 학생들이 창업한 디지털 피트니스 시스템 개발사 '(주)라잇웨잇'이 '2023 수원창업오디션'에서 대상을 받았다.

 '2023 수원창업오디션'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도시재단이 주관한 대회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 아이템 기술력을 보유한 초기 창업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진행됐으며, 9월 14일 2차 발표평가로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주)라잇웨잇은 우리 학교 학생인 이승현 대표(전자공학과)와 이동건 이사(전자공학과), 김정우 이사(충남대 전자공학과) 등으로 구성된 학생 창업기업이다. (주)라잇웨잇은 아주대 파란학기제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디지털 헬스 기기 분야 모터 저항 기반 디지털 웨이트 시스템 'LIGHT SERIES'를 개발해왔다.

 'LIGHT SERIES'는 기존 헬스기구에 쓰이는 아날로그 무게 추와 다르게 모터의 저항을 통해 인공 부하를 작은 단위로 제공하며, 자동으로 운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기존 헬스 기구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운동 모드와 AI 운동 보조 기능을 통해 트레이닝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은 LINC 3.0 사업을 통해 올해 초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전시회 CES 2023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주)라잇웨잇은 아주대에서 설립한 기술지주회사 (주)엔포유대학연합기술지주로부터 2022년에 투자를 받았고, 현재 아주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서 다양한 경영지원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사진: 2023 수원 창업 오디션 설명중인 (주)라잇웨잇 대표 이승현(전자공학과)



사진 출처 : 젊은 날의 도전은 Light Weight - 라잇웨잇 이승현 대표 - 아주대신문방송사 (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