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박성준 교수, 한국고분자학회 신진학술상 수상

  • 2025-10-14
  • 141



아주대 전자공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 박성준 교수가 <2025 한국고분자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진학술상(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2025 한국고분자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지난 9월29일부터 10월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됐다. 학회 정기총회와 ▲기조강연 ▲초청강연 ▲연구논문 발표 등과 함께 2025년 추계 학회상 시상이 진행됐다. 


우리 학교 박성준 교수는 신진학술상(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학회는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에서 각 2명의 신진학술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고분자 과학 및 공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탁월한 연구성과를 거둔 연구자에게 주어지는 이 상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박성준 교수(전자공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 위 사진 가운데)는 차세대 웨어러블 센서 및 전자피부(Electronic Skin)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연구를 수행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고분자 기반의 초민감 압력·온도 센서, 인체 부착형 유연 전자소자 등의 혁신 기술을 개발해 스마트 헬스케어 및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기술 발전에 기여해왔다. 


박성준 교수는 “웨어러블 전자기기와 인체가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소재 기술의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며 “미래 반도체 및 바이오 융합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국고분자학회는 1976년 설립된 국내 대표 학회로, 고분자 화학·물리·공학·소재 분야를 아우르는 학술 교류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2025년 현재 약 4500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학회는 매년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외 연구자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산업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