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김도희·주소영 학생, 국민은행 'AI 챌린지 공모전' 수상
제목 김도희·주소영 학생, 국민은행 'AI 챌린지 공모전' 수상
등록일 2019-10-04 조회수 1264
첨부파일

 


우리 학교 김도희, 주소영 학생(e-비즈니스학과 4학년, 빌리네어팀)이 KB국민은행이 주최한 <2019 Future Finance A.I Challenge> 대회에서 AWS상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부터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개최했다. 본선은 지난달 3일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복합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참가팀의 정보는 공개하지 않는 블라인드 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금융상품과 금융서비스, 고객편의 등 분야의 제한없이 아이디어를 겨뤘다. 이 가운데 '빌리네어'팀이 'OCR기술을 활용한 여행 지출 기반 금융상품 제안'을 주제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AWS상을 수상했다. 

김도희 학생은 "아주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학생으로서 전공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주소영 학생은 "앞으로도 미래금융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마이크로소프트와 AWS, Pivotal, Megazone Cloud, TDG, Metanet Global이 후원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황순영 학생, 2019년도 한국분자세포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다음 청사진 협동조합,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물환경센터와 MOU 체결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