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김유권 교수팀, 탁월한 성능의 광전기소자 개발
제목 김유권 교수팀, 탁월한 성능의 광전기소자 개발
등록일 2018-10-10 조회수 572
첨부파일



우리 학교 김유권 교수가 참여한 연구팀이 2차원 물질의 성장 제어를 통해 대면적 적용이 가능한 탁월한 성능의 광전기소자(Photoelectric device)를 개발했다. 이에 향후 고감도 센서와 투명 태양 전지 등에 널리 활용될 전망이다.

김유권 교수(화학과, 사진)와 인천대 김준동 교수(전기공학과)팀의 관련 성과는 지난 4일 유명 저널<Advanced Functional Materials>에 표제 논문으로 실렸다.

연구팀은 ‘세상을 바꿀 10대 기술’의 하나로 꼽히고 있는 2차원 물질(원자층 두께의 얇은 막)의 성장 방식을 규명해냈다. 이를 바탕으로 2차원 상용화의 난제인 ‘대면적 생산’ 기술을 확보해냈다.

김유권 교수는 “이 기술은 화학 반응 제어를 이용해 고품격의 2D 물질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인천대 김준동 교수는 “이번에 개발된 2D 기반 광전기 소자기술은 대면적 공정을 기반으로 해 기존의 성능을 크게 능가하는 상용화 접근”이라며 “향후 광대역 고감도 센서, 투명한 태양전지 등 다양한 전기 소자 및 에너지 분야로의 파급이 매우 클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연구지원(기초연구사업 및 해외신진연구자)을 받아 진행됐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대학원 NCW학과, 공군 본부와 MOU 체결
다음 '아주대 로스쿨의 힘'.. 입학 경쟁률 수도권 1위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