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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연구소

게임애니메이션 센터 소개

3D 애니메이션 및 게임을 위한 최신 기술등 디지털 컨텐츠 제작과 운영전반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를 위해 1999년 3월 설립하였다. 기술/연구분야와 아트/제작분야의 긴밀한 협력 및 산업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센터장을 중심으로, 기술연구분야인 1세부과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1세부과제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제작과정의 문제를 분석하고,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연구하여 실제 3D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는 2세부과제로 구성되어있다.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에서 국내외 산업체의 자문단을 구성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을 이루고 있다.

센터장

고 욱 교수

연구목표

최종목표

차세대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데이터 처리기술 및 콘텐츠 제작 기술개발

세부목표
  • 고화질 애니메이션을 고려한 정밀 모델 생성 기술 개발
  • 실측운동 및 예제기반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개발
  • 대용량 애니메이션을 위한 실시간 렌더링 및 하드웨어 기반 가속화 기술 개발
  • 애니메이션과 음악 및 사운드의 연동기술 개발
  • 입체 디스플레이용 3차원 입체영상 콘텐츠 제작 및 프로덕션 기술 개발
  •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3차원 공간 동기화 및 표현기법 개발
대표연구실적
  • 2006 앙코르-경주 문화엑스포 주제영상 “위대한 황제” 제작
  • 2007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영상 “토우대장 차차”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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